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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의 사항!

  • 이 글은 제가 직접 공부하는 중에 작성되고 있습니다.
  • 따라서 제가 이해하는 그대로의 내용이 포함됩니다.
  • 따라서 이 글은 사실과는 다른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


클래스를 선언한 다음, 컴파일을 했다면(이클립스에서는 저장) 객체를 생성할 설계도가 만들어진 셈입니다.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new 연산자를 사용하면 됩니다.

new 클래스이름();

new는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는 연산자입니다. new 연산자 뒤에는 '생성자'가 오는데, 생성자는 '클래스 이름()'의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. new 연산자로 생성된 객체는 메모리 힙(heap) 영역에 생성되고, new 연산자는 힙 영역에 생성된 객체의 주소를 반환합니다. 이 주소를 참조 타입인 클래스 변수에 저장해 두면, 변수를 통해 객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Car porsche;
porsche = new Car();

Car porsche = new Car();    //클래스 변수 선언과 동시에 객체 생성도 가능

이클립스에서 직접 클래스를 선언하고 생성까지 해보겠습니다. 주의할 점은 main 메서드가 있는 클래스와 새로 선언할 클래스가 같은 패키지에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.

//Car.java
package chapter00.exam00;

public class Car 
{
	
}
//exam00.java
package chapter00.exam00;

public class exam00 
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	{
		Car porsche = new Car();
		System.out.println("porsche 변수가 Car 객체를 참조합니다");
		
		Car bmw = new Car();
		System.out.println("bmw 변수가 또 다른 Car 객체를 참조합니다.");
	}
}

/*
실행결과

porsche 변수가 Car 객체를 참조합니다
bmw 변수가 또 다른 Car 객체를 참조합니다.

*/

 

클래스는 두 가지 용도가 있습니다. 하나는 라이브러리(API :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)용이고 다른 하나는 실행용입니다. 라이브러리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에서 이용할 목적으로 설계됩니다. 프로그램 전체에서 사용되는 클래스가 100개라면 99개는 라이브러리이고 단 하나가 실행 클래스입니다. 실행 클래스는 프로그램의 실행 진입점인 main() 메서드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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